688 0 0 7 154 0 5년전 0

구취 선생님 만화 중국어

구취 선생님 만화 중국어 중국어를 처음 배우려고 하는 독습자에게 최적의 만화판 중국어 교재입니다. 단어의 발음이 한어병음과 함께 한국어로도 적혀있어 어렵지 않습니다. 초보자가 알아야 할 모든 내용이 명확하면서도 간단하게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이리저리 페이지를 넘겨가며 읽기만 해도 중국어 단어와 문장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됩니다. 20년 가까이 실제 중국어 초보자를 교육하는 현장에서 얻어낸 지식을 정리한 것으로, 초보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지식을 습득하고, 그 튼튼한 기초를 발판으로 중급과 고급으로 나아가게 해줍니다. 추천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중문과 김성곤 교수 곳곳에 중국어 학습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서점마다 중국어 학습 교재가 범람하고 있습니다. 출판사마다 심혈을 기울여 만..
구취 선생님 만화 중국어

중국어를 처음 배우려고 하는 독습자에게 최적의 만화판 중국어 교재입니다. 단어의 발음이 한어병음과 함께 한국어로도 적혀있어 어렵지 않습니다. 초보자가 알아야 할 모든 내용이 명확하면서도 간단하게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이리저리 페이지를 넘겨가며 읽기만 해도 중국어 단어와 문장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됩니다. 20년 가까이 실제 중국어 초보자를 교육하는 현장에서 얻어낸 지식을 정리한 것으로, 초보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지식을 습득하고, 그 튼튼한 기초를 발판으로 중급과 고급으로 나아가게 해줍니다.


추천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중문과 김성곤 교수


곳곳에 중국어 학습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서점마다 중국어 학습 교재가 범람하고 있습니다.
출판사마다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서 보기도 좋고 내용도 실합니다.
그런데 다 비슷비슷합니다.
눈길을 확 잡아당기는 유별난 책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외국어 학습 교재, 특히 초보학습자를 위한 교재를 편찬할 때에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학습자가 과도한 학습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배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수월하게 배울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그림도 많이 넣고 여백도 많이 차지하게 해서 쉽게 책장이 넘어가도록 해야 합니다. 시중에 나온 많은 교재들이 그림을 많이 활용하는 것은 모두 이런 점을 고려한 것이겠지요.

여기 초보학습자들의 학습 부담을 극단적으로 줄인, 유별나고 획기적인 교재 한 권을 소개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만화를 활용해서 초보자로 하여금 쉽게 중국어에 다가설 수 있도록 한 재미있는 책입니다. 만화의 주인공들의 재미있고 발랄한 대화를 따라가다 보면 저절로 중국어 발음의 기초를 깨치게 되고 회화의 재미를 터득하게 됩니다.
중국어 학습에서 가장 어렵고 힘든 부분은 발음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갖고 있는 중국어는 어렵다는 선입견도 사실 이 발음 학습의 어려움 때문에 생겨난 것입니다.
이 책은 그런 어려움을 만화라는 양식으로 아주 가볍게 해결해버렸습니다. 구취 선생의 설명은 단순명쾌하여 매우 실용적입니다. 설명이 복잡해지면 실용성이 떨어지는 법입니다.

이 만화책의 주인공은 발랄한 꼬마 토끼입니다.
꼬마 토끼를 주인공으로 등장시킨 것에는 어떤 의미가 함축되어 있다고 봅니다.
그것은 외국어를 학습할 때에 학습자는 아이와 같은 심성이어야 한다는 겁니다.
체면을 따지지 않고, 주저하지 않고, 생각나는 대로, 하고 싶은 대로 말하라는 뜻입니다.
토끼처럼 깡충깡충 뛰면서 발랄하게 자신을 표현하라는 말입니다.
체면을 차리게 되면 입을 다물게 됩니다.
입을 다물게 되면 외국어 학습은 자연 더디게 됩니다.
어른들이 아이들에 비해 외국어 학습이 더딘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발음이 조금 엉성하고, 문법이 조금 뒤죽박죽이어도 여기에 주눅들지않고
어린아이처럼 그냥 입에서 나오는 대로 재잘대는 것이 필요합니다.

저자 송봉운 선생의 학창시절의 성실함과 총명함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만화를 그리는 실력이 이 정도인 줄은 몰랐습니다. 이 책을 추천하자니 나는 공자의 ‘學而不厭, 誨人不倦(학이불염, 회인불권)’이란 말이 떠오릅니다. “배우는 것에 싫증내본 적이 없고, 남을 가르침에 지친 적이 없다.” 학창 시절부터 그토록 배우는 일에 열심이더니 이제는 선생이 되어 남을 가르치는 일에 지침 없이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중국어 학습과 관련된 훌륭한 교재들이 송 선생의 이름으로 거듭 모습을 보일 것을 확신합니다.
송봉운

연세대학교와 중국 북경어언대학교에서 중문학과 현대중국어를 전공하고
20년동안 중국어를 가르쳐 온 전문 강사.
영국과 싱가포르 등지에서 중국인에게 중국어와 한국어를 가르친 경력의 언어의 실력자.
학생들에게 가장 쉽고 빠르며 효과적으로 중국어를 가르친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