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7 0 0 11 45 0 5년전 0

시편 1편의 역사적 배경 및 신학사상

이 책은 저자의 박사 논문을 다시 수정하여 책으로 엮은 것이다. 졸업과 학위취득을 위하여 다소 조급한 마음으로 제출했던 논문을 살펴보니 부족한 점이 많이 보여 수정할 필요를 느꼈고 넉넉히 시간을 두고 차분히 살펴본 뒤 수정하여 이렇게 책으로 출판하게 되었다. 오자, 탈자와 띄어쓰기 등을 바로잡았고, 특별히 찾아보기와 중국어 요약문을 직접 작성 및 첨부하였으며, 무엇보다 논문 제출 이후 새롭게 발전한 생각들을 글에 다소 추가하였다. 이 책은 성서 시편 1편을 역사비평적 관점에서 다룬 것으로, 극보수주의적 위치에 서 있는 사람에게는 독서와 적용이 적절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저자 역시 극히 보수적인 신학대학원을 졸업한 사람으로서 비평 방법을 무조건 부정하거나 버리지 않고, 그것이 성서를 최대한 명확히 ..
이 책은 저자의 박사 논문을 다시 수정하여 책으로 엮은 것이다. 졸업과 학위취득을 위하여 다소 조급한 마음으로 제출했던 논문을 살펴보니 부족한 점이 많이 보여 수정할 필요를 느꼈고 넉넉히 시간을 두고 차분히 살펴본 뒤 수정하여 이렇게 책으로 출판하게 되었다. 오자, 탈자와 띄어쓰기 등을 바로잡았고, 특별히 찾아보기와 중국어 요약문을 직접 작성 및 첨부하였으며, 무엇보다 논문 제출 이후 새롭게 발전한 생각들을 글에 다소 추가하였다.
이 책은 성서 시편 1편을 역사비평적 관점에서 다룬 것으로, 극보수주의적 위치에 서 있는 사람에게는 독서와 적용이 적절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저자 역시 극히 보수적인 신학대학원을 졸업한 사람으로서 비평 방법을 무조건 부정하거나 버리지 않고, 그것이 성서를 최대한 명확히 이해하는데 얼마간의 도움을 줄 수 있을지에 대하여 오랜 시간 동안 고민을 거듭했고, 이 같은 분석과 이해를 글로 세상에 내어놓게 되었다. 이 글을 접한 사람 중에 자칭 보수주의자라고 하면서도 기꺼이 다양한 주장에 대하여 살펴볼 마음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나의 고민의 결실을 보고 조금은 자신의 신학적 지경을 넓히는 계기를 얻게 될 것이다.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시절에 따라 열매를 많이 맺을 수 있는 것은 그가 충분한 빛, 수분과 양분을 흡수할 때뿐이다. 이 연구의 열매는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이며 부족한 부분은 모두 필자의 한계에서 온 것이다. 따라서, 이 책의 부족함을 발견하고 보완할 필요가 있으면 개정판을 출간할 것이다.
송봉운 박사(Ph.D)

1971년 3월 29일 서울 생.

연세대학교에서
중국어를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을

싱가포르
바이블칼리지에서
신약학을

평택대피어선
신학전문대학원에서
구약학을 공부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